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Q&A
[공지] 노블엔진 홈페이지가 …
[꿈꾸는 전기양과 철혈의 과…
《노블엔진 2017년 4월 2차 …
[리제로 10 + 리제로피디아] …
[Re :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
 
설문조사 - 설문조사 - <포춘 하모니> 인기 투표!
  • 3급 매니저, 치유담당 초파랑
  • 2급 매니저, 여동생담당 우연하
  • 1급 매니저, 츤데레담당 델피나
  • 불행아인가 행운아인가, 하필연
  • 모두의 대승운 파티, 대승운?!

 


제3기 1챕터의 승부 당선작을 발표합니다.
글쓴이: 담당N
작성일: 12-03-13 18:21 조회: 9,276 추천: 0 비추천: 0
당선자를 발표하기에 앞서, 노블엔진만의 작가 발굴 프로젝트 제3기 <1챕터의 승부>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1챕터의 승부>가 발굴했던 제1기 당선작, <소문의 학술명> 4월 1일 출간을 앞두고 있는 지금, 3기 당선자가 발표되는 건 나름 큰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제3기 <1챕터의 승부>에서는 이전 기수들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좀 더 안정적인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문장과 캐릭터가 일정수준 이상의 만족도를 주는 작품들이 있었기에, 이번 최종 심사작들은 이전에 비해 2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작품이 많아졌다고 해서 좋은 결과를 보여준 것은 아닙니다. 현재 나오는 한국과 일본 라이트노벨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무난한 작품에 무난한 문장만으로는 승부하기가 어렵습니다. 모두 Boy meets Girl의 정석적인 부분을 따르고는 있지만, 단지 그것에서 멈춰버리는 작품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모두가 보여줄 수 있는 부분, 그 이상의 것을 보여줄 수 있어야 도입부와 기획서만을 보는 1챕터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인기를 끌 만한 캐릭터와 인기를 끌 만한 설정이라고 해서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안정성과 당장 출판이 가능한 작품을 뽑는 공모전과는 달리, 1챕터는 일반적인 내용에서 클리셰를 비틀고 남들이 시도하지 않는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좀 더 주목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특히나 기획서도 좀 더 신중하게 작성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챕터 분량만으로는 정말 높은 기대치를 가지게 했는데도 불구하고 기획서에서 점수가 많이 하락된 작품도 상당히 많습니다. 기획서 또한 작가가 가진 역량의 일부분입니다. 작가의 성향에 따라 기획서를 작성하는 방법이 다 다르다는 것은 압니다. 그러나 ‘일단 1챕터를 올려두고 기획서는 나중에’, 라는 자세보다는 기획서 준비와 함께 글을 써나가거나 기획서를 완성시키고 난 후 글을 쓰는 등의 조금 더 신중한 준비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차후 작가로서 데뷔하기 위해서라면 더더욱 그런 연습들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번에도 저번처럼 마지막까지 세 작품 정도가 경합을 벌였습니다.
문장랑 님의 ‘도시 멸망 전설 그녀’, 이재한 님의 ‘마왕님을 도와줘’, 미소녀소설관능작가 님의 ‘마녀의 괴담’입니다. 1챕터의 승부가 요구하는 다음 내용에의 기대감, 기획서의 충실도나 활용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던 작품들입니다.
많은 고심이 있었지만, 최종적으로는 마왕과 용사라는, 자칫 빤하게 보일 수도 있는 클리셰들에서 살짝 벗어난 재미와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이재한 님의 ‘마왕님을 도와줘’가 이번 3기 1챕터 당선작으로 선정되게 되었습니다.
문장랑 님과 미소녀소설관능작가 님은 이번 1챕터의 작품만으로는 조금 아쉽지만, 작가의 가능성을 보고 ‘준입선’으로 선정해서 저희와 같이 작품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최종적으로, 1챕터 3기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선작 : <마왕님을 도와줘> - 이재한
준입선 : <도시 멸망 전설 그녀> - 문장랑
<마녀의 괴담> - 미소녀소설관능작가

덧붙여 당선작과 준입선 말고도, 수상과는 별개로 라이트노벨 작가의 가능성이 있으신 분들에게 1챕터 평가 시트지를 발송할 때 추가적으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연락이 따로 없는 분들이라도 실망하지 마시고, 다음 기회에 좀 더 좋은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먼저 당선되신 이재한 님과 준입선작에 당선되신 작가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만 이제부터 시작이란 사실을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1기 1챕터의 승부 때 도움을 주셨던 인간♡실격 작가님께서 바쁜 일정 와중에서도 또다시 심사에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무엇보다, 제3기 1챕터의 승부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수고와 감사의 인사를 거듭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열정이 <1챕터의 승부>를 움직이는 원동력입니다.

다음, 제4기 <1챕터의 승부>는 4월 1일입니다.
신선한 모습, 새로운 각오로 약간 달라진 <1챕터의 승부>로 찾아오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노블엔진 편집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주소 : 인천광역시 부평구 평천로 132 (청천동) TEL : 032-505-2973 FAX : 032-505-2982 email : novelengine@naver.com
 
Copyright 2011 NOVEL ENGINE All rights Reserved.